영어칼럼
커뮤니티 > 영어칼럼
영어를 원서로 공부하면 좋은 점과 공부 방법 덧글 0 | 조회 2,238 | 2015-03-24 00:00:00
관리자  

오늘은 영어 원서 읽기에 도전하고 싶지만 망설이시는 분들...

원서는 수집용으로만 가지고 계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영어 공부 방법하면 원서 읽기가 항상 빠지지 않죠?

그만큼 제대로 하면 어마어마한 효과를 볼 수 있는게 바로 영어 원서로 연습하기 입니다.




영어 원서 연습의 가장 큰 장점.....

바로 영어식 사고 방식을 키울 수 있다는 겁니다.

수업을 진행하다보면 많은 학생분들이 한국식 표현을 억지로 영어로 만들어서 영어로 말을 한다던지....

​또는 특정 영어표현을 언제 써야할지 모르겠다고 많이 말씀하십니다.

영어를 원서로 배울 경우 전체적인 상황안에서 이런 표현을 접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다는 점도 있고요.

두번째!

다양한 표현을 통해 어휘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특히 소설로 영어를 익히게 되면 일상회화에 필요한 어휘를 듬뿍 얻을 수 있게 된답니다.

간혹 전문 서적은 술술 익는데 소설이나 심지어 아동용 책은 굉장히 힘들어하는 분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이런 학생분들의 특징이 바로 시험용 고급 어휘에만 뛰어나다는 겁니다.

이런 분들일수록 일상어휘를 접할 수 있는 원서를 고르셔야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영어를 만들수가 있답니다.


셋째!

긴 문장 말하기 연습에 좋은 것 역시 원서 읽기의 장점입니다.

한국어와 다른 어순때문에 짧은 문장 구사에서 벗어나질 못하시는 분들에게 특히 좋죠.

특정 상황에 대해 묘사하는 내용 부분도 많이 때문에 여러번 익숙해질때까지 소리내서 읽어버릇 하면 긴 문장 말하기도 문제없이 해내실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이 어려워 보이기만 하는 원서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냐고요?

아래의 순서를 지켜주세요.

이 방법은 저희 끌려753 원서반 에서 수업시간에 실제로 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1. 원서 선정 - 본인에게 흥미로운 것, 사전을 찾지 않아도 70% 정도 내용이 이해되는 것

2. 목표 분량을 정하고 읽습니다. - 이 때 소리내서 읽지 마세요. 내용에 대한 이해력이 떨어집니다. 모르는 단어 표현은 그냥 밑줄만 치세요.

 3. 다시 읽으면서 어휘 체크한 부분을 찾아서 외웁니다.

4. 또 한번 읽습니다. - 이때부터 큰소리로 읽습니다. 읽으면서 좋은 표현, 평상시에 잘 말하지 못하는 문장들을 체크합니다.

5. 체크한 문장을 다시 읽고 외우고 다른 문장으로 바꿔봅니다.

6. 전체 내용을 다시 큰 소리로 읽습니다. (가능한 여러번 반복)

7. 전체 내용을 영어로 요약해 봅니다.


​참고로....

큰소리로 읽을 때 오디오가 같이 딸려 있는 책이라면 같이 틀어놓고 읽으세요.

훨씬 더 빨리 문장에 익숙해질 수 있고 발음도 교정될 수 있답니다.

또한 원서 선정시 10페이지 이내에 하나의 에피소드가 끝나는 책을 고르는게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끌려 753 원서반은 윔피키드(diary of wimpy kid), Eat pray love 원서반을 현재 진행하고 있고요.

위의 단계중 3번까지 일주일간 연습하고 수업시간에 함께 문장연습, 내용 요약, 긴문장 말해보기 등등 함께 도와드립니다.


있어보이는 영어 원서 읽기 지금 도전해 보세요!


  일산성인어학원, 일산성인영어, 끌려영어, 영어스피킹, 영어원서, 윔피키드, 원서읽기, 백석동영어, 원서공부법
 
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